[new] keller의 ARCS이론(理論)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new] keller의 ARCS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25

본문




Download : keller의 ARCS이론.hwp




학습자들은 결과를 평가하며, 그에 따라 그들의 가치를 재조정하게된다된다. 자신의 행동의 진행 상황 및 결과에 대한 정보를 결과의 지식이라 하는데 이는 학습의 과정에서 피드백의 效果를 가진다.

켈러의 학습동기이론에 대해서 학습동기 유발 및 keller의 ARCS이론과 이론의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까 많은 도움되실꺼에요~켈러 , keller의 ARCS이론기타레포트 ,
켈러의 학습동기이론(理論)에 상대하여 학습동기 유발 및 keller의 ARCS이론(理論)과 이론(理論)의 장단점에 상대하여 자세히 說明(설명) 되어 있으니까 많은 도움되실꺼에요~
설명
keller의%20ARCS이론_hwp_01_.gif keller의%20ARCS이론_hwp_02_.gif keller의%20ARCS이론_hwp_03_.gif keller의%20ARCS이론_hwp_04_.gif keller의%20ARCS이론_hwp_05_.gif keller의%20ARCS이론_hwp_06_.gif









keller의 ARCS이론(理論)

순서

,기타,레포트





Download : keller의 ARCS이론.hwp( 22 )




켈러
레포트/기타
다. 만일 환경으로부터 적절한 피드백 및 보상이 제공되면 학습자들은 행동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즉 결과와 인지적 평가가 동기에 미치는 영향은 강화의 관념으로 설명(說明)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학습자의 수행은 결과의 만족 또는 불만족을 초래할 것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동기의 유발

2. ARCStheory
1) 주의
2) 관련성
3) 자신감
4) 만족감

3. theory 의 장점과 약점
1) 장점
2) 약점

Ⅲ. 결론


Keller의 theory 은 개인적인 속성 과 환경이 노력, 수행,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잘 설명(說明)하고 있다. 학습 목표(goal) 그 자체가 갖는 유발성의 정도가 학습 목표(goal)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의 정도가 동기 유발의 크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따라서 학습자의 능력 수준에서 적…(skip) 절한 수준의 곤란감을 갖는 학습 목표(goal)가 선정되어야 한다.
둘째, 학습의 결과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 학습 목표(goal)가 내발적 동기 유발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임에 비하여 외발적 동기 유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학습의 결과에 대한 학습자가 갖고 있는 인식과 이해의 정도이다. 학습 목표(goal)는 학습 활동을 방향 짓는 유인이기 때문에, 학습 목표(goal)의 선정은 동기를 유발하는 시발점이 된다된다. 이 모델은 노력. 수행, 결과와 관련된 인지적 및 환경적 변인들을 통합하여 설명(說明)하고 있으며 ARCS모델로 알려진 동기 설계모델의 개발의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Ⅱ. 본론

1. 학습 동기의 유발

첫째, 학습자들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학습 목표(goal)가 선정되어야 한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ymantec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nterprisesecurity.symantec.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